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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atin Auto Parts Expo 2018

2018 중남미 자동차부품 전시회

독립부스(전시면적만) 0
조립부스(기본장치) 0
주관
방식 단체참가
면적 9m2(SQM)
비고 한국관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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◈ 전시회 개요

 

명칭 : 중남미 자동차부품 전시회 (Latin Auto Parts Expo 2018)

장소 : 파나마 아트라파 컨벤션 센터(ATLAPA Convention Center, Panama City, Republic of Panama)

기간 : 2018년 7월 25일(수) ~ 7월 27일(금)

규모 : 4,287m² / 357 개사 / 약 3,000명

웹사이트 : http://www.latinpartsexpo.com

- 전시품목

       1) Chemicals, Lubricants & Car Care , Paint & Related Equipment
       2) Parts & Components, Tools & Equipment
       3) Accessories & Custom, Auto Body & Trim, Auto Diagnostics
       4) Auto Repair & Maintenance, Business Products & Services

 

*지원사항: 2018년 3월 모집 안내 예정, 별도문의 031-380-6806

▶ 대구광역시 해외전시회 공동관 참가 5개사 지원 확정

 ▶ 경상북도 해외전시회 공동관 참가 5개사 지원 확정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 

 

 

 

 

◈ 2017 파나마 중남미 자동차부품 전시회 리뷰

 

- 한국관 10개 업체와 개별참가 1개사를 포함 총11개 국내업체가 참가함-

-중남미 국가의 허브 역할을 하는 파나마에서의 박람회 참가를 통해 주변국으로의 수출이 용이함-

- 파나마에서 자동차 사고 발생이 잦아 After Market 제품의 인기가 높음-

 

 

 


 

 

○ 2017년 7월19일부터 3일간 파나마시티 Atlapa Convention Center에서 자동차 부품 및 관련 액세서리에

 

    관련하여 라틴 자동차 부품 박람회가 개최됨.

 

○ 북미와 남미를 연결하는 전략적 요충지 역할을 하는 파나마에서 2014년에 시작된 자동차 부품 박람회는

 

    올해로 4회째를 맞이하여 21개국에서 약 350여개의 업체가 출전했으며 3800여명 이상이 참관하였음.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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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한국관 주요품목 및 동향, 바이어 반응

 

○ 한국관 10개업체 외 개별 참가 1개 업체 포함하여 11개 국내업체가 참가함. 10개 중 5개 업체는 경상북도 지원으로 참여.

 

○ 파나마 시장뿐 아니라 중남미 국가의 허브 역할을 하는 파나마를 통해 인접국가로의 수출 및 신규 거래선 발굴이 목적임.

 

○ 모 한국 참여 업체와의 인터뷰에 따르면

 

  - 엑스포 규모가 바이어 유치 및 거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고 함. 즉, 박람회 규모가 커야 그만큼

      비즈니스 가능성도 높 아지기 때문이며 참가하는 업체 수가 많아야 방문 비용을 고려하면서도 바이어들이 방문 의지가

     고취되기 때문이라고 밝힘.

 

  - 또한 모 자동차 액세서리 제조 업체에 따르면 기존에 50%였던 내수가35%로 감소되었다고 함. 국내 경기 침체로 인해

     액세서리 관련한 소비가 감소했기 때문임. 한편, 수출은 65%를 차지하며 그 중 중남미가 10%를 차지함. 중남미는

     지속정인 성장세에 있으며 새로운 시장으로써 국내 업체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함.

  

  - 모 업체의 경우 코트라 지사화 사업 신청을 긍정적으로 생각중임. 중남미 바이어들이 코트라 지사업체와의 거래를

     원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. 특히 칠레 바이어가 코트라를 통한 거래 요구가 있었다고 함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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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시사점

 

○ 파나마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자동차 사고로 인해 외장형 범퍼 부품, 도어, 커버 등의 교체 및 수리가 잦아서

    이와 관련된 After Market제품의 수요가 많음

○ 파나마의 연중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냉각, 라디에이터 등과 관련된 제품에 현지의 관심이 높음.

 

○ 중국업체들과의 경쟁에 있어 저가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중국업체들에 비해 한국 기업들은 우수한 품질과

 

   합리적인 가격으로 틈새시장을 공략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. 자동차 부품 박람회의 경우에는 브레이크 패드와

 

   같이 운전자의 생명과 연관되어 있는 부품에서의 품질의 중요성으로 인해 국내 업체 제품을 많이 찾는다고 함.

 

 

○ 중남미, 카리브해 연안 국가들의 After Market 및 자동차 부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전망 또한 매우

  

    긍정적일 것으로 평가됨.

 

[자료원 - KOTRA 파나마 무역관]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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